본문 바로가기

카톡프로필 홈, 더 편리하고 더 재미있게


전 국민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 누구나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메신저이다 보니 카카오톡 프로필 홈을 꾸미는 것도 개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개인의 기분이나 취향, 생각 등을 친구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카카오톡 프로필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죠.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를 거듭하면서 카카오톡 프로필 홈의 모습도 많이 바뀌고, 프로필 홈을 꾸밀 수 있는 전용 어플리케이션까지 등장했는데요, 카톡 프로필을 더 편리하고 더 재미있게 사용하는 방법,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움직이는 프사 만들고 싶다면?



혹시 친구들의 카톡 프사에서 '움짤'을 발견한 적이 있나요? 나도 움직이는 프사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다면, '카카오톡 치즈'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카카오가 출시한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는 지난 8월 출시 이후 3주만에 가입자 수 3백만을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앱입니다.



카카오톡 치즈를 사용하면 프로필콘, 얼굴인식 프렌즈 스티커 등을 활용해 내 카톡 프로필을 특별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인스타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스노우' 앱과 비슷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평범한 사진도 재치 있고 눈길을 끄는 사진으로 변신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톡의 원형 필터에 맞춰 얼굴을 촬영할 수 있고, 다양한 뷰티 필터 덕분에 따로 보정을 거치지 않고도 인생샷을 찍을 수 있죠.



카카오톡 치즈의 또 한 가지 특별한 기능은 동영상 프로필, 즉 '움프사'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5초 동안 움직이는 짧은 움짤을 프사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죠. 여기에 움직이는 프로필콘을 적용하면 재미가 배가 될 듯합니다. 위 사진에서 웃고 있는 얼굴 사진을 라이언이 토닥거리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



카카오톡 치즈로 내 프로필 사진을 설정하려면 내 프로필 > 프로필 관리 > 프로필 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바로 카카오톡 치즈 앱으로 연동되어 편리하게 프사를 바꿀 수 있습니다. 또는 내 프로필 사진을 눌러 '카카오톡 치즈에서 설정'을 선택해도 됩니다.


● 카톡 프로필에 기념일 뱃지를 달고 싶다면?



비트윈은 커플들의 필수 어플이라고 할 수 있죠. 커플인 친구들의 프로필 홈을 확인해보면 상단에 기념일 뱃지가 달려 있는 경우가 보이는데요, 비트윈 앱을 통해 기념일을 설정한 것입니다.



비트윈 앱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에 기념일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비트윈에서 기념일을 등록해야 합니다. 이미 기념일을 등록했다면, 카카오톡 프로필에 표시하고 싶은 기념일을 선택합니다.



기념일 수정하기를 누른 다음, '홈화면 표시'를 활성화합니다.



다시 수정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면 '카카오 프로필로 내보내기' 버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기념일을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 상단에 기념일이 표시됩니다. 이제 커플 사이에 기념일을 빼먹을 일은 없겠죠?


● 프로필 홈의 소식들을 감추고 싶다면?



프로필 사진이나 상태메시지를 변경할 때마다 히스토리가 차곡차곡 쌓인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그런데 누군가가 내 프로필 이력을 들여다볼 수 있다는 게 부담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틈틈이 프로필 이력을 정리해주는 게 좋은데요, 프로필 홈을 관리하고 싶다면 프로필 우측 상단에 위치한 카드형 이미지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프로필을 변경한 업데이트 이력, 그리고 카카오계정으로 연결되어 있는 서비스(카카오스토리 등)에서 올린 게시물 중 톡으로 게시를 허용한 글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카드형 이미지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게시물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의 점 세개짜리 메뉴바를 누르면 삭제나 공개범위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삭제를 해버리면 아예 프로필 홈에서 지워지기 때문에 사용자 본인도 확인할 수 없어 곤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예 삭제하기보다는 '나만보기'로 숨겨두는 게 여러모로 용이합니다. 과거에 사용했던 프로필 사진을 다시 불러와서 설정할 수도 있으니까요.


만약 아예 프로필 변경 내용을 내 홈에서 보고 싶지 않다면, 프로필 관리 메뉴에서 '프로필 내 홈에 공유'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해당 시점부터 변경한 프로필사진과 배경사진, 상태메시지는 공유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프로필 홈을 편리하고, 재미있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의 배너를 클릭해 중요한 카카오톡 대화 내역을 백업하는 방법도 알아보세요. 유플러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