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8월 1주 IT News] 갤럭시노트7 사전예약 6일부터 시작



갤럭시노트7 사전예약 6일부터 시작



삼성 갤럭시노트7이 지난 3일 미국 뉴욕에서 정식으로 발표됐습니다. 화면 크기나 해상도는 갤럭시노트5와 같은 5.7인치에 2,560 x 1,440으로 같지만 홍채 인식, 방수 기능, 새로운 S펜 등 기능과 성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되면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홍채 인식 기능은 단순히 잠금 화면 해제 뿐 아니라 이를 통해 금융 결제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새로운 보안 기능으로 떠 오르고 있으며, 고속 무선 충전 및 USB C-Type을 통한 


현재 유출된 갤럭시노트7 국내 가격은 98만 8,900원이며 사전예약은 8월 6일 오전 9시부터 유플러스 홈페이지 갤럭시노트7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자에게는 삼성전자에세 제공하는 기어 핏2, 삼성페이 이벤트몰 10만원 쿠폰, 액정 수리비 50% 할인 쿠폰 외에 유플러스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사은품과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 국내 정식 서비스 시작



애플이 한국에서 ‘애플 뮤직’ 정식 서비스를 오늘부터 시작했습니다. 너무 갑작스러운 시작이라 조금은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미국보다 조금 더 저렴한 서비스 이용료를 책정했다는 것입니다.


 

미국내 애플 뮤직 서비스 이용료는 개인 기준 월 $9.99, 최대 6명이 이용할 수 있는 가족은 $14.99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보다 저렴한 각각 $7.99와 $11.99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와 마찬가지로 처음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면 3개월 동안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애플 뮤직은 iOS, OSX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LG V20, 다음달 출시?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V10 후속 제품 V20이 다음달 7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발표됩니다.


LG전자는 어제 LG V20 발표회 초청장을 미디어들에게 배포했는데요. 이 초대장에는 다양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먼저 제일 윗 부분의 ‘Play More’라는 글자는 LG G5에 처음 사용된 것입니다. 다양한 모듈을 이용해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LG G5와 같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V20도 모듈 교체형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니라면 G5의 모듈에 담긴 기능을 기본적으로 내장한 것을 뜻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이 된 도시는 발표를 하는 해당 국가를 의미합니다. 위 이미지는 미국 언론에 배포된 초대장으로 미국의 상징인 다양한 랜드마크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한국 언론에는 한국형 랜드마크가 채워진 초대장을 배포했습니다.


또한 기능적으로는 V10에 있던 하이파이 오디오가 기본 탑재될 것으로 보이고 방수 기능도 예측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서울과 뉴욕의 랜드마크 한 개가 아닌 여러 개를 모두 담고 있는 것으로 볼 때, LG G5와 같은 후면 듀얼 광각 카메라 탑재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초대장만으로 짐작한 것일 뿐 LG전자를 통해 공식적으로 확인한 내용은 아니므로 9월 7일 정식 발표가 있어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편 LG V20은 LG전자의 기존 행보로 볼 때 9월 중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멋있는 가상현실 솔루션, 홀로렌즈 출시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홀로렌즈(HoloLens)’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홀로렌즈는 누구나 구매할 수 있으나 그에 앞서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자 에디션을 지난 2일(현지시각) 먼저 시판을 시작했습니다.



홀로렌즈는 기존에 출시한 가상현실 기기(오큘러스, LG 360 VR, 삼성 기어 VR)과는 달리 투명한 창을 통해 가상현실을 볼 수 있습니다. 


홀로렌즈 개발자 버전의 가격은 $3,000로 세금을 포함하면 약 360만원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