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 R클럽 출시

LG유플러스는 휴대폰을 사용하는 동안은 U+파손케어 업그레이드로 수리비 걱정 없이 쓰고 18개월 후엔 중고폰으로 잔여 할부금 보장 받아 부담 없이 새 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R클럽’을 오늘(7월 1일)부터 출시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R클럽’은 18개월동안 사용하던 중고폰으로 잔여할부금을 보장해주며 파손 시 수리비의 30%, 최대 5만원까지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기존 심쿵클럽처럼 18개월 쓰고 기기변경하면 잔여할부금 보장


R클럽은 기본 30개월 할부형으로 초기 18개월 동안 할부원금의 60%만 내고 18개월 후에 중고폰을 반납함에 따라 남은 할부금 최대 40퍼센트를 보장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면 출고가가 80만원에 공시지원금이 20만원인 단말기라면 할부원금은 60만원입니다. R클럽의 경우 18개월까지의 할부원금에 대한 고객 부담금은 36만원이 되고 18개월이 된 때에 24만원을 중고폰 반납으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18개월 이후 중고폰을 반납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고객 선택권을 넓혔습니다.


R클럽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험사 제휴 상품인 ‘폰케어플러스 옵션’에 가입해야 합니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신규 단말기 개통 후 18개월 ~ 29개월 차에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 할 때 중고폰 시세가 중고폰 보장가격보다 작을 경우 해당 차액을 보상해주는 옵션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출고가가 80만원이고 공시 지원금이 20만원, 할부원금이 60만원인 단말기에 대해 18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남은 24만원에 대해 중고폰 시세를 8만원으로 가정한다면 그 시점에서의 중고폰 보장가격 24만원보다 중고폰 시세가 적으므로 차액인 16만원 전액을 보상해줍니다.


선택약정할인으로 가입한 경우에도 할부원금은 신규로 개통 할 때 가입한 요금제 기준으로 공시지원금을 받은 것으로 간주해 해당 지원금만큼 차감 후 산정하고 18개월차부터 중고폰 보장 가격과 중고폰 시세 차이 전액을 보상합니다.* 18개월 기준, 잔여할부금 중 (출고가-공시지원금)x40%를 제외한 나머지 고객 부담


‘폰케어플러스 옵션’의 월 이용료는 5천백원으로 멤버십 등급에 따라 포인트로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VIP이상 등급 고객은 멤버십 포인트로 100퍼센트 할인되어 따로 이용료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 수리비 걱정 없이 30%, 최대 5만원까지 U+파손케어 혜택


LG유플러스는 R클럽에 가입한 고객이 파손 접수할 경우 휴대폰 수리비의 30%, 최대 5만원을 연간 한도 내 사용 횟수 제한 없이 지원합니다. 올해를 기준으로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수리비 지원 한도는 VIP 등급 이상은 5만원, 골드 등급 이상은 2만2천원, 실버 및 일반 등급은 1만5천원입니다.


휴대폰 수리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휴대폰 파손이 발생했을 때 유플러스 매장 또는 U+파손케어전담센터 센터(1644-5108)에 접수 ▶제조사 A/S센터에서 수리 후 받은 영수증과 내역서(견적서)를 파손 접수 30일 이내에 U+파손케어 전담센터로 발송하면 됩니다. 수리비는 다음 달 청구 금액에서 할인됩니다.


파손 접수 시점의 멤버십 등급과 R클럽 가입 여부를 기준으로 수리비 지원금을 제공하며 휴대폰을 수리하기 전에 U+파손케어 전담센터를 통해 파손 접수된 경우에만 수리비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기존에 시행하던 심쿵클럽은 파손케어 프로그램까지 더해진 R클럽으로 개편되며 H클럽은 6월 30일자로 신규 가입이 종료됩니다. 해당 클럽 가입자는 기존 혜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박상훈 PS모바일마케팅부문장(상무)은 “R클럽은 기존 심쿵클럽의 혜택에 단말기 파손에 대한 보장까지 더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 프로그램”이라며 “고객이 새 폰을 바꾸는데 부담도 덜고,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우려되는 수리비에 대한 걱정까지 케어하는 차별화된 상품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