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능 따라 골라봐, 모바일 브라우저 추천


카톡 단체방에 친구가 ‘웃긴 플짤’이라며 링크를 하나 보냈습니다. 다들 웃고 난리가 났는데, 내 핸드폰에서는 Flash Player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문구만 뜰 뿐입니다. 


휴대폰에 기본 탑재된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누구나 비슷한 불편을 겪어 봤을 겁니다. Flash Player 지원뿐만 아니라 Active X 설치, 광고 팝업 등 모바일 웹서핑을 방해하는 요소는 차고 넘칩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여러가지 기능을 갖춘 모바일 브라우저 앱이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고민을 덜 수 있게 됐습니다. 기능별로 골라보는 모바일 브라우저 추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시죠.


● Flash player 지원하는 ‘돌핀’


 


Flash 영상은 Adobe사에서 제공하는 Flash Player가 설치되어 있어야 재생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역시 마찬가지죠. 하지만 안드로이드 4.1(젤리빈) 버전부터 Abode에서  Flash Player를 지원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좌절하기에는 이릅니다. Flash Player가 지원되는 브라우저 앱을 설치하면 자유롭게 플짤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죠. ‘돌핀’(Dolphin)은 Flash Player 지원이 가능한 대표적인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돌핀 브라우저에서 Flash 영상을 원활하게 재생하고 싶다면 설정을 한 가지 바꿔줄 필요가 있는데요, 플래시 플레이어가 항상 켜져 있도록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하단 메뉴 중 가운데 돌고래 모양을 클릭해 설정 메뉴를 선택하고, 목록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선택해 ‘수동 실행’에서 ‘항상 켜기’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하면 플래시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Flash Player를 켜야 하는 수고 없이 자동으로 Flash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요즘 Flash를 통해 감염되는 랜섬웨어가 극성이라고 하니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사이트에서만 Flash Player를 수동 실행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 유해광고 필터링 기능 ‘팀버’



‘팀버’ 브라우저는 유해광고 차단이라는 기능 면에서 돋보이는 브라우저 앱입니다. 요즘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으로 음란물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팀버 브라우저는 도박, 성인, 음란 광고를 자동으로 차단해 주기 때문에 더욱 유용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으로 뉴스 기사를 읽다 보면 수시로 나타나는 광고 때문에 불편할 때가 많죠. 터치라도 잘못하면 해당 사이트로 연결되기 때문에 시간은 물론 데이터까지 낭비하게 되곤 합니다. 하지만 팀버를 이용하면 자동 광고 필터링 덕분에 쾌적한 웹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일한 뉴스 기사를 크롬(좌)과 팀버(우)로 열어보았을 때 비교 화면입니다. 크롬에서는 광고 배너가 두 개나 발견되는데, 팀버에서는 광고 배너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고, 스크롤을 내리다 원치 않게 광고를 클릭하게 될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 Active X는 내게 맡겨라, ‘스윙’



정부에서 Active X를 퇴출하겠다고 선언한 지가 언젠데 아직도 Active X 얘기냐구요?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Active X를 설치해야만 이용 가능한 사이트나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다음 메일 대용량 파일 첨부, 네이버 뮤직플레이어 등이 대표적인 사례죠.


모바일에서 Active X 지원이 가능한 브라우저 앱을 찾는다면 ‘스윙’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테스트해본 결과, 스윙에서는 다음 메일 대용량 첨부가 원활히 진행됐지만(좌), 돌핀과 팀버에서는 오류 및 튕김 현상(우)이 발생했습니다.

 


이 덕분에 스윙은 한국형 웹 환경에 잘 맞는 브라우저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알패스와 알툴바 기능을 연동해 편리한 웹서핑이 가능하며, PC-모바일 이어보기, 퀵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폰에 기본 브라우저로 ‘크롬’이 탑재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더 실속 있게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보시죠.



지금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모바일 브라우저 추천 앱 3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앞으로 보다 쾌적한 모바일 웹서핑을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