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PEN 상백이] 유아인 프로젝트의 핵심 심쿵할부

안녕하세요.상백이입니다.



지난 10월 23일부터 국내에도 본격적으로 아이폰6S가 출시되었고 많은 분들이 아이폰을 구매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전작인 아이폰6에서 디자인적인 큰 변화는 없지만 3D터치와 타 스마트폰이 흉내낼 수 없는 아이폰만의 최적화, 그리고 한층 강화된 하드웨어와 함께 역시나 아이폰은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데요.


아이폰6S로 구매하기 결정했다면 다음으로 고민하는 것이 바로 통신사 선택일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6S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인 유플러스의 유아인 프로젝트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하는데요.



유아人 프로젝트는 플러스 이폰을 쓰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즉, 유플러스 아이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나온 프로젝트라는 뜻인데요.


작명 센스가 상당히 돋보이는 유! 아! 人! 프로젝트!


그러면 어떤 내용으로 진행이 되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전에서 소개를 해 드렸지만 유플러스는 현재 심쿵클럽이라는 프로모션을 계속해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아이폰6S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분들은 우선 이 심쿵클럽에 대해서 간단히 이해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심쿵클럽은 간단히 이야기 하면 구입하고자 하는 단말기 할부원금을 18개월 동안 납부하고 18개월 후에는 할부원금의 40%를 중고가로 보장해 주는 보험 서비스입니다. 




즉, 잔여 할부금은 18개월 후의 중고폰 시세와 나머지 모자란 부분은 심쿵클럽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는 별도의 추가 금액 없이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를 할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이러한 중고폰 시세의 경우 B급기준으로 측정이 되기 때문에 만약에 심쿵클럽을 통해 아이폰6S를 구입한 사용자가 18개월 후 유플러스의 아이폰B급 시세보다 좀 더 비싼 가격에 중고로 다른곳에 판매를 할 수 있다!라고 하면 굳이 유플러스에 기기를 반납하지 않고 B급 시세에 맞는 금액만 충당을 하면 되는데요.



이러한 심쿵클럽 가입 시 잔여 할부금40%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심쿵클럽 가입 시 제공이 되는 폰케어플러스 옵션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심쿵클럽은 사용하는 LTE 요금제에 상관 없이 신규 또는 기기변경 시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멤버십 등급이 VIP/VVIP 이상이어야만 포인트를 통해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전액 결제할 수 있고 이하 등급에서는 포인트로 부분 결제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말기 분실/파손 보험인 '폰케어플러스'는 New 음성무한 Video 68 요금제 이상 가입자에게는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지금 아이폰6S를 구입하고 18개월 후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은 분들은 잔여할부금 40%를 큰 제약없이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심쿵클럽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상당히 유용한 프로모션이 되는 것입니다.


심쿵클럽 + 제휴카드 = 심쿵할부


여기서 최근에 다시 한번 더 할부원금에 대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심쿵할부가 등장을 했습니다.


심쿵할부는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기존에 심쿵클럽에 제휴 카드를 사용함으로서 매달 지불하는 할부원금에 대한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예를 들어 제휴카드인 LGU+라서 즐거운 우리카드 사용자가 있다면 전월 실적에 따라서 최저 월 11,000원에서 최대 월 23,000원까지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인데요.


여기에 위에서 이야기한 제휴카드 중 하나인 LGU+라서 즐거운 우리카드를 사용하면 사용 실적에 따라서 11,000원(전월 실적 30만원)에서 최대 23,000원(전월 실적 100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제휴카드는 단순히 할부원금 할인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도 다양하게 할인 및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카드 사용이 많은 분들 중 아이폰6S 구입을 예정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심쿵할부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폰6S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쿵할부의 경우 모든 단말기에 적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현재로서는 아이폰6와 플러스 / 아이폰6S와 플러스 / 삼성 갤럭시S6와 엣지 / 삼성갤럭시노트5와 엣지플러스 / LG G4와 V10 등 최신 단말기를 중심으로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제품별로 용량은 상관 없으며 위의 최신 단말기 구입 시 심쿵할부를 통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알아 두셔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가입 또한 온라인에서는 현재 불가하고 오로직 LG유플러스 전국 직영 및 대리점/판매점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보다 이해하기 쉽게 심쿵할부 적용 가능한 단말기와 제휴 카드 적용시와 미 적용 시의 예시 표를 간단히 보겠습니다.


매달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서 할인되는 금액은 조금씩 달라지지만 30만원 이상은 1만1천원 / 70만원 이상 1만7천원 그리고 월 100만원 이상 사용 시 2만3천원 할인이 포인트가 될 수 있겠네요.


만약 LG G4처럼 할인을 받아 금액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된다면 매달 청구되는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 제외가 되어 청구가 되기 때문에 어떻게든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LG유플러스라서 즐거운 우리카드로 예를 들어 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제휴카드가 있기 때문에 주 거래 은행을 고려하여 LG유플러스의 심쿵할부 혜택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LG유플러스의 심쿵클럽과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심쿵할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이 월 30만원 이상인 분들 중에 그에 따른 혜택이 크지 않아 불만이셨던 분들은 이번 심쿵할부를 활용하면 알아서 할부원금에서 할인이 되니 보다 저렴하게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을 듯 한데요.


18개월 후 잔여할부금 없이 최신 스마트폰 교체에 추가적인 통신 요금 할인까지...!!


유플러스의 아이폰6S를 비롯하여 각 제조사의 최신 스마트폰으로의 교체를 예정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심쿵클럽과 함께 심쿵할부까지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LG유플러스 심쿵클럽과 심쿵할부 소개였습니다.


본 포스트는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상백이'님이 작성한 것으로써,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U+PEN 3기 '상백이' 블로그 가기 : http://easyitblo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