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없이 무인도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방법




방송통신위원회가 2015년 2월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14년 한국인의 스마트폰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1시간 17분으로 매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20~40대 직장인들에게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이러한 스마트폰 이용시간 증가에 따라 보조배터리나 충전기 또한 필수 휴대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들 없이도 휴대폰 충전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무인도에서도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독특한 자가발전 충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태양광 휴대폰 충전기


태양광 충전기는 가장 친환경적이면서 편리한 휴대폰 충전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형태의 충전기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소개해드릴 충전기는 그 중 가장 자연친화적인 비주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XDDESIGN 공식홈페이지)


'징코 태양열 나무(Ginko Solar Tree)'는 나무 혹은 바람개비를 닮은 비주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 없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은 일본 은행나무 모양을 토대로 만들어졌으며, 친환경 플라스틱과 대나무로 제작된 바디에 아이폰 전용 플러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재충전이 가능한 큰 용량의 4,000mAh 리튬 배터리가 있어 태양광 에너지로 거뜬히 스마트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인테리어와 기능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줄 제품입니다.


2. 태양광 아이폰 배터리 케이스


환경을 생각하고 전기를 절약할 수 있는 태양광 충전기가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따로 휴대하기가 번거롭다면 휴대폰과 일체형인 '태양광 배터리 케이스'를 추천합니다.


(사진출처: eton mobius 공식 홈페이지)


아이폰 4의 후면에 장착할 수 있는 태양광 케이스에는 기본 1800mAh의 고용량 배터리가 장착되어, 태양만 있으면 어느 곳에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태양광 배터리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대략 이정도라고 하는데요. 1시간 충전에 20분 통화 정도면, 생각보다 효율이 괜찮죠?


일상생활에서는 형광등 빛으로도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을 지속시키는 용도로 좋습니다.


3. 자가발전 충전기


태양광 충전기가 친환경적이고 사용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만약 일주일 내내 비가 내린다면?


태양도 전기도 없을 때 믿을 수 있는 것은 오직 솟아나는 힘 뿐이라면, 수동으로 전력을 생산해보세요.


(사진출처: 스카이디지털 공식 홈페이지)


휴대용 자가발전 충전기는 5분 동안 열심히 돌리면 3분 통화가 가능하고, 4분 동안 열심히 돌리면 3분 동안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회전 속도가 빠를수록 효율이 높아지고, 충전기 내에 AA 건전지를 넣어두면 평소 자가발전 시 출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스카이디지털 공식 홈페이지)


손 안에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며, 때와 장소, 날씨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장점이 모두 결합된 제품입니다.


비오는 날에도 당황하지 말고 힘껏 돌려주세요. 내 몸의 에너지가 디지털로 승화되는 보람찬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4. 악력기 배터리


얼마 전 한 TV 프로그램에서 자전거로 믹서기를 돌려 과일주스를 만드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이제는 동력이 전력으로 전환되는 기술이 드물지 않게 응용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INDIEGOGO 공식 홈페이지)


손의 힘을 키워주는 악력기는 남자분들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운동기구 중 하나입니다. 


Zzeus는 악력기 운동을 하면 전기가 발생되는 충전기로, 2,600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완충까지는 5시간의 운동이 필요합니다.


만만치 않은 노력이 필요한 기기이지만 운동과 스마트 라이프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인디고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펀딩을 통해 판매 예정인 제품입니다.


5. 냄비 스마트폰 충전기


(사진출처: THINKGEEK 공식 홈페이지)


야외 캠핑에서 흥미롭게 사용될 냄비 충전기 '프로메테우스 파워팟10'입니다. 이름에서부터 벌써 '불'이 연상되죠?


일반 캠핑용 냄비와 동일하게 생긴 이 제품에는 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는 전원이 달려 있어, 이곳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영상출처: THINKGEEK 공식 홈페이지)


재치있는 실험 영상을 통해 실제 발전 장면을 확인해보세요.


냄비 충전기의 장점은 모닥불, 버너, 온천 등 모든 열원을 통해 발전이 가능하다는 점이며, 단점은 무료 149.99달러라는 엄청난 고가라는 점입니다. 단지 냄비+스마트폰 충전 기능 만으로 구입하기에는 살짝 망설여지는 가격이죠.



지금까지 전기 없이도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한 친환경 충전 방법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이디어와 휴대성이 좋고, 효율도 제법 좋아 재미와 유용성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태양 볕이 내리쬐는 야외에서, 전기 사용이 쉽지 않은 캠핑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