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롤 주의! 영화보다 오싹한 강력추천 공포웹툰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장마철입니다. 후덥지근한 날씨로 불쾌지수는 높아지고, 일조량이 낮아 스산한 분위기가 느껴질 때도 있는데요. 이런 시즌에는 역시 공포물을 찾아보는 것이 인지상정!


영화보다 오싹하고 실제보다 생생한 이야기들, 지금부터 스크롤 주의하시고요. 잠 못 드는 열대야의 동반자가 되어줄 작품을 골라보세요~



1. 오성대 <기기괴괴>



* 소개 글: <절벽귀> 오성대 작가의 신작 옴니버스 미스테리 스릴러.

기묘하고 괴상한 이야기들.

* 연재 기간: 2015.5.8~연재 중


미스테리 스릴러 <절벽귀>의 오성대 작가의 옴니버스 형식 공포 웹툰입니다. 보통 '공포물'하면 떠오르는 '귀신'이나 '악령'에 관한 이야기가 아닌, 기묘하고 괴상한 사건과 소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공포물 하수들도 큰 거부감 없이 볼 수 있는 에피소드부터, 공포물 마니아들을 위한 하드코어 에피소드까지 다양한 레벨의 이야기가 포진되어 있는데요. 공포 웹툰에 처음 도전하거나, 공포 장르에는 아직 자신이 없는 분들을 위해 워밍업 용으로 추천합니다.


물론 옴니버스 형식인 만큼 에피소드에 따라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유독 심장이 약한 분들은 미리 스포일러를 찾아보는 것이 좋겠죠?


▲ <기기괴괴> 보러 가기


2. 네이버 웹툰 작가 <2013 전설의 고향>



* 소개 글: 드라마 <전설의 고향>을 웹툰으로 리메이크한, 여름 특집 릴레이 단편

* 연재 기간: 2013.7.22~2013.9.29 (연재 종료)


2013년 여름에 네이버 웹툰 작가들의 릴레이 공포 특집으로 화제가 되었던 <2013 전설의 고향>입니다. 공포물의 레전드 <전설의 고향> 속 그 이야기들이 웹툰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드라마의 임팩트는 따라갈 수 없을 것 같다고요? 방심은 절대 금물! 알고 봐도 소름 끼치는 이야기 전개와 으스스한 그림들로 새로운 공포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평소에는 전혀 다른 장르의 작품을 연재하는 다양한 작가들이 그려내는 의외의 으스스함도 <2013 전설의 고향>의 주목 포인트입니다.


▲ <2013 전설의 고향> 보러 가기


3. 장작 <0.0 MHz>



* 소개 글: 심령현상을 과학적으로 밝히려는 위험한 발상의 사람들의 이야기

* 연재 기간: 2012.8.12~2013.12.14 (시즌 1,2 연재 종료)


공포 웹툰 마니아들에게 '필독 작품'으로 손꼽히는 <0.0 MHz>입니다. 일반적인 귀신 소재의 공포물과는 거리가 있는 독특한 소재를 다루고 있는데요. 귀신이나 심령현상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모여 흉가에 찾아가게 되면서 무시무시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퀄리티 높은 그림, 긴장감을 배가시키는 연출로 공포물에 강하다고 자신하는이들도 두 손을 들게 만든 공포 지수 최강의 작품이니, '어지간한 공포물에는 놀라지도 않는다'라고 자부하는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 0.0MHz 보러 가기


4. 네이버 웹툰 작가 <소름>



* 소개 글: 2015 여름특집 공포 단편선. 

당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소름 끼치는 이야기.

* 연재 기간: 2015.7.13~연재 중


최근 연재를 시작한 네이버 웹툰 작가들의 여름 특집 릴레이 단편선으로, 웹툰의 진화를 실감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스마트 툰'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툰을 일컫는 명칭으로, 주로 휴대폰으로 웹툰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가독성을 최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공포 웹툰 <소름>은 거기에 특별한 효과를 더해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고있는 듯한 생동감을 부여해 공포 지수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스크롤을 내릴 때마다 그림의 색, 밝기 등이 변화되는 것은 물론, 으스스한 음악과 적재적소의 진동까지 더해져 공포물에 약한 분들은 꼭 누군가와 같이 있을 때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소름>은 매 에피소드 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겪게 될 것 같은 소재들을 다루기 때문에, 올 여름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생생한 공포물로 추천합니다. 


▲ <소름> 보러 가기


5. 김규삼 <하이브>



* 소개 글: 내가 살던 이 도시를 습격한 정체불명의 괴생물체로 인해

원시시대로 돌아간 지구의 대기상태!

* 연재 기간: 2014.1.20~연재 중


'귀신도 심령도 무섭고 싫다!' 일반적인 공포물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께 추천하는 판타지 스릴러 웹툰 <하이브>입니다.


<하이브>는 평범한 일상을 지내던 도시를 갑작스레 습격한 변종 벌떼와, 그로 인해 폐허가 되어버린 세상, 그에 맞서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벌떼들의 기괴한 모습도 소름끼치지만, 무엇보다 극한 상황에서 보여지는 인간의 이중성과 극복 의지를 대비시켜 보여주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판타지 재난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스케일이 큰 연출과 생동감 넘치는 그림체로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아직 변종 벌떼와 여왕벌의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여러가지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데요. 어떤 결말로 마무리 될지 예측해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 <하이브> 보러 가기


6. 공포 웹툰, 하나의 어플로 모아보기 <에브리툰>



웹툰 모음 어플로 다양한 웹툰 사이트를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웹툰은 다음, 네이버만 알고 있었다면 어플을 통해 더욱 많은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여러 사이트의 웹툰을 즐겨 읽는다면 일일이 해당 사이트에 찾아 들어갈 필요 없이, 터치 하나로 빠르고 편리하게 각종 웹툰 사이트로 이동하세요.


어플 내에서 바로 열람하는 방식이 아닌, 새 창을 띄워 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 모음입니다.


▲ 웹툰 모음 어플 다운받기


한여름의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소름 유발 공포웹툰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미 폭발적인 조회수로 공포지수가 입증된 작품들이니 새로운 공포물을 찾고 있다면 반드시 도전해보세요.


최근에는 웹툰의 페이지 뷰 기술이 발달해 시각은 물론 청각과 촉각까지 다양하게 자극을 주는 점이 특징인데요. 그동안 영화에 비해 생동감이 떨어진다는 선입견으로 웹툰을 등한 시 했다면 스크롤 바를 내릴 때마다 다가오는 새로운 긴장감을 경험해보세요.


올 여름 등골을 오싹하게 해줄 공포웹툰과 함께 무더위로부터 탈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