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으로 배우는 해외여행 필수 영어회화



해외여행을 앞두고 캐리어는 두둑하고, 필요한 준비물도 다 챙겼는데, 어쩐지 뭔가 빠져있는 기분이라면? 혹시 대화할 준비가 안 된 것은 아닐까요?


해외여행을 할 때 기본적인 생활 회화 몇 마디는 필수입니다.


물론 만국 공통어인 바디랭귀지나 스마트폰의 번역 어플 등 제 2의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방문하는 나라의 기본 문장 몇 마디쯤은 숙지해 가는 것이 기분 좋은 여행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Thank you.'를 말하는 것 보다, 서툴지만 한국어로 '감사합니다.'를 말할 때 전혀 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것처럼요.


하지만 여행 일정까지는 얼마 남지 않았는데, 따로 공부할 시간을 내기 어렵다면 출퇴근 길에 틈틈이 스마트폰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해보세요. 완벽한 문장이 아니더라도 꼭 필요할 때 기본적인 의사소통 정도는 충분히 가능해집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에서 상황별로 활용할 수 있는 기초 영어회화를 함께 배워보겠습니다.



1. 이동 시 간편하게 공부하세요 - 유플러스 LTE비디오포털


  


먼저 유플러스 LTE비디오포털 어플이 필요합니다. 이동하면서 틈틈이 공부하기 위해 LTE비디오포털 외국어 카테고리를 활용할 생각이거든요.



외국어 카테고리 메인 페이지입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기타 외국어(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의 영상 강의가 모두 모여있습니다.



영어회화 공부를 위한 강의들을 전체적으로 살펴볼까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난이도를 나누어 영상이 제공됩니다. 내 수준에 맞는 강의 목록을 살펴보아도 좋지만, 여행에서 사용하기 위한 상황별 언어 학습만을 따로 볼 수는 없을까요?


  


이럴 때 '테마추천' 카테고리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다양한 상황이 제시되고, 해외여행을 위한 스피킹 강의 또한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2. 영어 회화의 기초, 단어 공부


우선은 모든 언어의 기초, 단어부터 숙지해볼까요?


상황에 맞는 단어만 알고 있어도 기본적인 대화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Your passport, please."라는 문장에서 "Passport"라는 단어만 알아도 뜻을 짐작할 수 있는 것처럼요.


  

영어 단어 공부를 위해 <Word Master 500>이라는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공항, 비행기, 호텔, 관광안내소, 날씨 등 여행에서 필요한 필수 단어들을 상황 별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단어 공부라서 지루하게 느껴지다고요? <Word Master 500>은 이렇게 할리우드 배우 주드 로와 함께 여행 흐름에 따라 필요한 단어를 알려주기 때문에 이해도 쉽고, 지루함을 덜 수 있습니다.


여행 필수 단어들을 기초 영어 문장에 대입해 여행에 필요한 문장을 쉽게 만들어 보세요. 물론 급할 때는 단어만 제시해도 뜻은 통하기 마련이니, 다급한 영어회화 공부가 부담스럽다면 단어 공부 먼저 시작해보세요.



   




3. 여행 시에 필요한 상황별 영어회화


  


본격적인 영어회화 공부를 위해 <뉴욕 English> 강의를 들어볼까요? 역시 여행에서 꼭 거치게 될 상황에 따라 강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해외여행에서 꼭 필요한 간단한 문장들을 함께 배워보시죠.


  



 공항에서

  

A. 탑승수속

 

Do you want a window seat or an aisle seat? 창가 쪽과 통로 쪽 중 어느 곳이 좋으십니까?

Window seat, please. 창가 쪽으로 부탁 드립니다.

 

B. 입국심사

 

Your ticket and passport, please. 여권하고 티켓 좀 보여주세요.

Here you are. 여기 있습니다.

 

What is your purpose of visit? 방문 목적은 무엇입니까?

I'm here on holiday. 휴가 차 왔습니다.

 

How long are you going to stay in US? 미국에는 얼마나 머물 예정입니까?

I plan to stay for a week. 1주일 머물 예정입니다.

Where do you plan on staying? 어디서 머물 예정입니까?

I'll be staying in **hotel. **호텔에서 묵을 예정입니다.

 

Can I see your return ticket? 귀국 편 티켓을 보여주시겠어요?

Here you are. 여기 있습니다.

 

What is your occupation? 직업이 무엇입니까?

I'm an office worker. 회사원입니다.

 

 

 호텔에서

 

A. 체크인

 

May I help you? 도와드릴까요?

Check in, please. 체크인 하고 싶어요.

Do you have a reservation? 예약하셨나요?

I made reservation under my name. 제 이름으로 예약했습니다.

When is your check-out time? 체크아웃 시간이 언제인가요?

The check-out time is 12 p.m. 체크아웃은 12시입니다.

 

B. 체크아웃

 

I'd like to check out now. 지금 체크아웃 하고 싶습니다.

What's this charge for, right here? 이 금액은 왜 부과된 것인가요? 

 

 

 물건을 살 때

 

A. 계산할 때

 

Including the tax, the total comes to 79 dollars. Cash or charge?

세금 포함해서 모두 79달러입니다. 현금 또는 카드, 무엇으로 결제하시겠어요?

I'll pay cash. 현금으로 결제하겠습니다.

Can I get this gift-wrapped, pleas? 포장해주세요.

 

B. 옷 가게에서

 

Can I try it on? 입어봐도 되나요?

 

I'd like to exchange this, please. 교환하고 싶습니다.

 

 

 길을 찾을 때  

A. 길 묻기

 

How I get to Central park? 센트럴 파크까지 어떻게 가나요?

Go straight and turn right. 직진한 후에 우회전 하세요.

Is it far from here? 여기서 먼 거리인가요?

Could you mark it on the map, please? 지도에 표시해주시겠어요?


<뉴욕 English>를 비롯해 LTE비디오포털의 다양한 영어회화 강의에서 만날 수 있는 여행 필수 문장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강의는 일반적으로 30분 이하의 짧은 영상이고,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도 데이터를 소진할 염려 없이 짬이 날 때마다 공부할 수 있습니다.


4. 유럽여행을 위한 외국어 한 마디 


  

유럽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간단한 외국어를 배워보세요. 알파벳, 발음, 인사법 등 아주 기초적인 회화부터 학습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까지. 간단한 인사법과 함께 공항, 길 묻기, 쇼핑 등 상황 별 기초 문장 강의가 모두 LTE비디오포털에 모여있습니다.


유럽여행은 기본적으로 10시간 이상 비행기를 타기 때문에, 영상을 미리 다운로드 받은 후 장시간 비행이 지루할 때 간단한 언어를 익혀보는 것도 좋겠죠.


▲ 유플러스 LTE비디오포털 안드로이드 앱 다운받기


LTE비디오포털에서 더욱 다양한 상황별 외국어 회화를 만나보세요!


유플러스 LTE비디오포털은 13만 여 편의 비디오를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까지 검색되기 때문에 세상의 모든 영상은 LTE비디오포털에 가면 다 만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기본 1만 여 편 이상의 각종 생활정보, 외국어, 인문학 특강, 경영/자격증 등을 '프리미엄 지식팩'을 통해 정액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버스, 지하철로 이동 할 때마다 짬을 내어 공부기에 이만한 방법이 없겠죠?


이번 여름 휴가에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준비하세요. 일주일만 틈틈이 공부해두면 원어민 앞에서도 당당해질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