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가장 활성화된 스포츠가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프로야구'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총 9개의 프로 구단이 128 리그 경기를 치르고 이 성적을 기반으로 플레이오프를 거쳐 상위 4개 구단이 한국시리즈에 진출하는 대한민국 프로야구!


이 프로야구를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앱이 유플러스에서 출시했습니다. 이름 하여 'U+ 프로야구'!


U+ 프로야구는 이름 그대로 프로야구에 최적화된 앱으로써 경기 일정, 경기 결과, 실시간 경기 시청과 게임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프로야구 팬이라면 누구나 설치해야 할 U+ 프로야구 앱을 알아보겠습니다.



U+ 프로야구 설치



U+ 프로야구 앱은 구글 Play스토어나 U+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은 오직 U+ 고객만 할 수 있다는 것 명심하세요!







U+ 프로야구 앱 살펴보기



설치가 제대로 됐다면, 앱 리스트에서 U+ 프로야구를 찾아 실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경기 생방송과 하이라이트 영상은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볼 수 있으나 경기 응원이나 티켓예매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KBO에서 만든 공식 앱과 연동이 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KBO 공식 앱을 이용하려고 회원 가입을 했다면, 그 계정 정보로 U+ 프로야구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KBO 공식 앱에서 팀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이것도 U+ 프로야구와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보입니다.


앱을 실행하면 그날의 경기 일정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오늘(2014년 6월 3일)은 비가 와서 사직 구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한화 이글스 vs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가 취소됐다는 소식이 가정 먼저 보이네요.


이 화면에서는 구장별 경기 정보와 전력 분석, 그리고 중계방송을 해주는 방송사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에 한 가지 특이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예매하기'입니다. KBO 공식 앱과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인데요. 





이제는 프로야구를 보다가 버튼만 하나 누르면 바로 예매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프로야구 광팬이라면 환영할만한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왼쪽 위에 있는 'Ξ' 버튼을 누르면 전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에서는 '일정', '팀 순위', '기록', '하이라이트', '티켓예매', '구단정보'에 관한 버튼이 있으며 어느 화면에서라도 불러올 수 있으므로 빠르게 해당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그리고 응원 팀 등록하기



U+ 프로야구를 120% 즐기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추천합니다. 회원 가입은 무료이고 응원할 때 필요한 '닉네임'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팀과 라이벌 팀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응원 팀을 지정해두면 경기가 있을 때 푸시 알림으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어 경기는 못 보더라도 경기 결과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응원팀 지정과 각종 알림 기능은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눌러 할 수 있습니다. 설정도 간단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구단과 선수를 최대 3명까지 지정하면 되고, 알림 메시지로 받을 내용들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여기에서 제일 아래에 보면 '블라인드 모드'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 메뉴가 U+ 프로야구의 또 다른 숨겨진 재미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포츠 생중계를 놓치고 나중에 하이라이트나 재방송을 보려고 하면 거의 대부분은 경기 스코어를 보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재미가 뚝 떨어지죠.





블라인드 모드를 켜면 적어도 U+ 프로야구에서는 그런 불상사는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종료된 모든 경기가 아니라 하루 전날 경기에 대해서만 블라인드 모드가 적용됩니다. 아침 출근길에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면서 경기 결과를 예측해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밋거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작할 때 U+ 프로야구 앱은 KBO 공식 앱과 연동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바로 커뮤니티(응원하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KBO 공식 앱과 연동이 되는 커뮤니티)



닉네임을 설정했다면, 직접 응원 글을 남기는 것도 할 수 있습니다. 단!! 많은 사람이 보는 공개 글이니 만큼 다른 사람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과격한 표현은 삼가는 것이 좋답니다~



각종 조회 기능



스포츠 관련 앱이라면 꼭 필요한 기능이 바로 '조회'기능인데요. U+ 프로야구에는 일정, 팀 순위, 기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응원팀을 지정했다면, 달력에서 타 구단과의 경기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지난 경기는 결과도 같이 표시해주니 매우 편리합니다. 만약 응원팀이 아닌 타 구단의 일정을 보고 싶다면, 구단 엠블럼만 터치하면 똑같이 볼 수 있습니다.





홈경기와 원정경기도 구분해서 보여주고 전체 구장이 아닌 특정 구장에서 펼쳐지는 경기만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록 조회입니다. 기록은 선수와 팀으로 나뉘고, 여기에서 다시 타자와 투수, 타격과 투구 기록으로 세분화해서 볼 수 있습니다.



(팀의 타격과 투구 기록 조회)



(선수 중 투수 기록 조회)


진정한 프로야구 팬이라면 이 정도 기록은 다 알고 있어야겠죠? 그러나 이런 기록들을 찾기 위해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보고 그런 시간 낭비는 하지 마세요. U+ 프로야구 앱에서는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각 기록 화면에서 화면을 터치하면 보다 자세한 기록 화면도 볼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저 선수들 이름을 클릭하면 또 하나의 세부 정보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선수 개인 정보부터 시작해서 2014년 시즌, 2013년 시즌 기록과 최근 5경기 정보까지 모두 나온다는 사실!


조회에서 마지막으로 볼 부분은 팀 순위입니다.





현재 시즌 순위부터 2012 시즌까지 볼 수 있는 팀 순위입니다. 여기에서는 화면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정규리그뿐만 아니라 2부리그인 퓨처스리그  순위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스포츠 경기를 보면서 게임까지 즐길 수 있다면?

어느 팀이 이길 것인지 승리 팀 맞히기 게임은 U+ 프로야구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참여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어떤 팀이 이길 것인지 선택만 해주면 됩니다. 누구를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다른 사람들이 선택한 팀을 쫓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네요.




단순히 게임만 하면 재미가 없겠죠? 


승리 팀을 가장 많이 맞힌 사람에게는 경품을 주는데요, 1등 1명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글러브를 증정하고 연속으로 득점한 사람에게도 같은 경품을 증정합니다.


야구도 보고, 게임도 하고 일석이조란 이럴 때 쓰는 말인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참여해 보세요~


생중계 보기


U+ 프로야구는 경기가 시작되면 생중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것도 4채널 멀티뷰로 4개 구장에서 열리는 경기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미 유플러스는 모바일 IPTV인 U+ HDTV에서 4채널 멀티뷰 서비스를 하고 있죠. U+ 프로야구에서도 그것도 똑같이 4채널 경기를 볼 수 있는데요. 경기 4개를 동시에 보니까 데이터 사용량도 4배로 늘어나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그러나 4채널 경기라도 1개 경기를 풀 화면으로 보는 것과 같은 데이터를 사용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만약 데이터 요금이 걱정된다면, 유플러스의 'LTE8 무한대 요금제'를 이용해보세요. 하루에 주어지는 2GB를 다 쓰더라도 3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3Mbps 속도에서도 4채널 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생중계를 보다 잠시 한눈을 판 사이 응원 선수가 홈런을 쳤다고요? 그 장면을 못 봤다고 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U+ 프로야구에서는 최대 2시간까지 뒤로 돌려볼 수 있습니다. 고급형 티비에서나 지원하는 타임머신 기능을 U+ 프로야구 앱에서는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U+ 프로야구 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세요? KBO 공식 앱과 유사하지만, 실시간 생중계 보기와 블라인드 모드, 티켓 예매 등 더 많은 기능이 있으니 끌리지 않나요?


이제는 선수나 팀 기록을 살펴볼 때도, 그날의 경기 일정을 확인하고 싶을 때에도 네이버나 다음에서 하나씩 검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U+ 프로야구에서는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자세한 정보와 기록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놓친 부분도 다시 돌려볼 수 있고 다음 경기를 그 자리에서 바로 예매할 수도 있으니 그 편리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U+ 프로야구'는 프로야구 팬이라면 꼭 설치해야 할 필수 앱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