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G U+ 공식 블로그입니다.

 

어제는 2013년 상반기 LG 유플러스 티비 광고를 봤는데요.

잘 기억이 안 나신다고요? 그럼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한 번 보세요.

 

 

2013/12/25 - 2013년 유플러스 티비 광고 소개 - 상반기 편

 

오늘은 2013년 하반기 티비 광고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자~ Let's Go!!

 

2013년 7월 

 

 

 

<100% LTE 호외 편>

 

 

<100% LTE 기자회견 편>

 

LG U+가 LTE-A 서비스를 2013년 7월에 시작하면서 '100% LTE'라는 다소 생소한 단어를 언급하기 시작했죠. 100% LTE란 데이터 통신뿐 아니라 음성과 문자 메시지까지 LTE 망을 이용하는 Single LTE를 말합니다.

 

기존에는 음성과 문자는 3G망을 이용하고 데이터 통신은 LTE를 이용했죠. 하지만 LG 유플러스는 세계 최초로 모든 서비스를 LTE 망을 이용해 더 빠르고 또렷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LTE-A 스마트폰에서 3G를 이용한다면 요금을 받지 않는다는 파격 조건까지 내세웠습니다.

 

 

<100% LTE 시트콤 편>

 

 

<100% LTE 드라마 편>

 

 

<100% LTE 사극 편>

 

 

<100% LTE 영화 편>

 

100% LTE는 3G가 섞이지 않은 Pure LTE 서비스입니다. 생소한 개념이라 이를 홍보하기 위한 4편의 광고가 추가로 론칭했는데요.

 

'넌 나에게 3G를 줬어~' 이 멘트 기억나시죠? 영화 <달콤한 인생>을 패러디한 '100% LTE 영화 편'이 큰 히트를 했죠.

 

이 광고를 보니 <달콤한 인생>을 다시 보고 싶네요.

 

 

2013년 8월 

 

 

<꽃보다 할배 야구 4채널 편>

 

2013년 8월에는 모바일은 잠시 쉬고 유선 상품 두 편에 대한 광고가 진행됐습니다. 케이블 방송에서 인기리에 방영했던 예능 프로그램인 <꽃보다 할배>의 주인공들이 나와 u+ tv G의 4채널 서비스에 대해 홍보하는 내용이었죠.

 

친근한 이미지의 할아버지들이 나와 야구 방송을 놓고 다투는 장면과 이를 u+ tv G 4채널 서비스로 해결하는 모습을 그렸답니다.

 

 

<오디오 TV 동화 편>

 

그리고 유선 서비스 중 하나인 '홈보이' 광고도 시작했습니다. 홈보이란 단순 집 전화가 아니라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강화한 컨버지드 서비스로, 음악, 영화, CCTV, 교육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U+의 집 전화 서비스입니다.

 

이 정도 되면 집 전화가 아니라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수준이죠.

 

 

2013년 9월 

 

 

<바른 LTE 100% LTE>

 

LTE 주파수 경매를 통해 LG U+는 2.6GHz에서 40MHz 폭을 할당받았습니다. LTE-A 서비스를 하는 850MHz와 2.1GHz에 이어 2.6GHz가 추가됨으로써 국내에서 가장 많고 넓은 주파수를 획득하게 됐죠.

 

새로 할당받은 주파수는 광대역 LTE에 사용할 예정이며, 이를 홍보하기 위한 티비 광고였습니다. 이때부터 문지애 아나운서가 모델로 등장합니다.

 

 

<Uwa 플러스콜>

 

유와(Uwa) 서비스란 U+ 가입자끼리 화면 공유를 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미디어 공유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앱 실행 중 전화가 왔을 때 보던 화면 그대로 보면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는 '플러스콜' 서비스도 있습니다.

 

이 광고에서는 배우 김민교 씨와 가수 존 박 씨가 등장해 게임 중 전화가 왔을 때도 게임과 전화를 동시에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Uwa의 대표적인 기능인 '플러스콜'을 알리는 내용이었죠.

 

2013/10/07 - [U+/모바일] - 스마트폰 화면 공유, 음악 같이 듣기 Uwa는 다 된다

 

 

<100% LTE U+ Navi LTE 편>

 

U+ LTE 핵심 서비스 중 U+ Navi LTE를 소개하는 광고였습니다.

 

U+ Navi LTE는 클라우드 방식의 내비게이션으로, 지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3D 맵과 다른 사람과 동시에 같은 목적지를 찾아갈 때 서로의 위치를 알 수 있는 '그룹 주행' 기능 등이 있는 신개념 내비게이션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이 서비스는 U+ LTE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u+ tv G 영화편>

 

 

<u+ tv G 댄스편>

 

다시 돌아온 <꽃보다 할배>팀. 그리고 또 다른 기능을 선보이는 u+ tv G.

 

4채널 동시 시청 기능에 이어 이번에는 음성 검색 기능을 광고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음성 검색 기능은 기존 티비 리모컨을 이용해 힘들게 문자를 입력하지 않아도 음성으로 채널이나 방송을 검색할 수 있고 '자연어 검색'을 이용해 문장 단위 검색까지 가능한 혁신적인 기능입니다.

 

 

2013년 11월 

 

 

<Uwa 딸 편>

 

 

<Uwa 아빠편>

 

9월에 Uwa 서비스에 중 '플러스콜' 기능을 다룬 티비 광고가 나갔었죠. 11월에도 두 가지 스토리로 Uwa의 플러스콜 기능을 소개하는 광고가 시작됐습니다.

 

아빠와 딸의 입장에서 Uwa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재미있게 풀었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1위를 발표하는 순간 아빠로부터의 전화, 비키니를 입은 매혹적인 여성의 결정적인 장면에서 딸의 전화.

 

Uwa 기능이 있다면 이 모든 것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다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U+ 국제 Free 요금제>

 

국제 전화를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일 것 같습니다. 남은 국내 통화 시간만큼 국제 전화를 할 수 있는 '국제 Free 요금제'를 소개하는 광고입니다.

 

2013/11/22 - U+ 핸드폰 국제전화 요금제, 국제 Free 요금제 출시

 

 

 

<완벽한 100% LTE 추성훈 '터프가이' 편>

 

 

<완벽한 100% LTE 추성훈 '딸바보' 편>

 

가장 최근에 방영 중인 티비 광고에는 티비 예능 방송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간다>에서 맹활약 중인 추성훈·추사랑 부녀가 등장합니다. 일명 '추블리'라 불리는 추사랑 씨의 딸과 함께 등장하죠.

 

딸 가진 아빠들이라면 파이터인 추성훈 씨도 꼼짝 못 하는 딸바보의 모습을 100% 공감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티비에서 봤던 2013년도 하반기 LG 유플러스 광고였는데요. 하반기의 키워드는 '100% LTE'였네요.

 

세계 최초로 LTE망을 이용해 데이터뿐 아니라 음성·문자까지 LTE 망을 이용하는 Single LTE가 바로 LG U+의 100% LTE랍니다.

 

내년에는 유플러스의 광대역 LTE가 본격 궤도에 오를 텐데요. 한편으로는 국내에서 가장 많고 넓은 주파수를 이용한 LTE 서비스를 어떻게 소개할지 살짝 기대됩니다.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곧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