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년 유플러스 티비 광고 소개 - 상반기 편

 

 

 

 

다사다난했던 2013년도 이제는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한 해를 정리하면서 되돌아보는 시간과 함께 다가오는 2014년을 준비해야 할 시간이죠.

 

올해를 되돌아보면 LG 유플러스도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100% LTE를 상용화했고 LTE-A 서비스를 비롯해 광대역 LTE를 위한 2.6GHz 주파수도 할당받았습니다. 이를 이용해 조만간 서울과 수도권에서 광대역 LTE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한 기업의 이런 변화는 티비 광고에 잘 나와 있죠? 그래서 정리해봤습니다.

 

2013년 티비 광고로 본 LG 유플러스의 역사!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볼까요?

 

 

2013년 2월 

 

 

 

<LTE 데이터 무제한 편>

 

국내 최초 전국망 LTE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LG U+는 안정적인 망 구축과 함께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선보였답니다. 3G 서비스에서는 무제한 데이터가 있었으나 LTE 요금제에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었던 요금제는 없었죠.

 

LTE 무한자유 95/110/130 요금제를 사용하면 LTE 데이터가 무제한! 국내 최초의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로 2013년을 시작했죠.

 

 

2013년 3월 

 

 

<국내 유일 Full HD IPTV 편>

 

2013년 3월에는 이동통신이 아닌 IPTV에서 일대 혁명이 일어납니다. 공중파에서도 기존 IPTV에서도 하지 못했던 풀 HD 방송(30여 개 채널)을 u+ tv G에서 시작한 것입니다.

 

귀여운 고양이를 모델로 한 광고가 참신해서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 남았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의 구글TV를 사용해 일반 LCD 티비나 모니터에 연결하면 스마트TV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특징입니다.

 

지금도 u+ tv G는 LG U+를 대표하면 IPTV 서비스입니다.

 

 

 

2013년 4월 

 

 

<당신에게 가장 좋은 LTE 편>

 

LTE의 진리는 LG 유플러스!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LG U+ LTE 서비스가 함께한다는 이미지 광고였습니다.

 

LTE 하나로 다 되는 세상

당신에게 가장 좋은 LTE를 사용하세요

 

그리고 국내 유일 이동통신 상관없이 음성과 문자메시지를 무제한으로 보낼 수 있는 'LTE 음성 무한 요금제'를 함께 선보였습니다.

 

이때부터 국내 모든 이동통신사에서는 기존의 관례를 깨고 통신사 상관없이 음성과 문자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탄생됩니다.

 

 

<LTE의 진리, 'KBS 드라마_최희' 편>

 

 

<LTE의 진리, 'KBS N Sports_최희' 편>

 

 

<LTE의 진리, 'KBS joy_정인영' 편>

 

또한, KBS의 대표 아나운서인 최희, 정인영 아나운서를 모델로 기용해 LTE 서비스의 진리는 LG U+라는 것을 보여주는 광고가 론칭했습니다.

 

 

<LTE의 진리, '국내최초 음성 무제한_류현진' 런칭 편>

 

LTE 음성 무한 자유 요금제를 알리기 위해 등장한 모델은 바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선수였습니다. 2013년 LA다저스에 입단해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류현진 선수가 광고 모델로 등장하면서 큰 반향을 일으켰죠.

 

 

<LTE의 진리, '국내최초 음성 무제한_류현진,신동엽' 매장 편>

 

이어서 등장한 광고는 류현진 선수와 함께 연예인 신동엽 씨가 함께 등장합니다. 타사에서는 같은 통신사끼리만 음성 무제한인 것에 반해 LG U+는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무제한이라는 점을 콕 찍어 보여주는 광고였습니다.

 

4월에는 티비 광고가 참 많았네요. 음성 무제한 서비스가 획기적인 내용이다 보니 이를 알리고자 하는 티비 광고가 주를 이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3년 5월 

 

 

<G'zOne 광고>

 

카시오에서 만들고 LG U+에서만 유통했던 아웃도어 전용 스마트폰 '지즈원' 광고 영상입니다. 방수·방진이 되고 충격에도 강해 스포츠나 레저를 즐기는 사람을 위한 최고의 스마트폰입니다.

 

 

<'아빠는 통화 중' 편>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던 '아빠는 통화 중' 편입니다. LTE 음성 무한 자유 요금제는 보험 영업 사원, 택배 기사 등 통화를 많이 하는 분을 위한 최고의 요금제라는 것을 보여주는 광고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13년 LG 유플러스 광고 중 최고라고 생각해요.

 

 

<'위대한 당신' 편>

 

택배 기사와 딸이 등장한 광고가 '아버지'를 소재로 한 것이라면 '위대한 당신' 편은 '어머니'를 소재로 한 광고입니다. 몸이 불편한 아들을 돌보기 위해 보험 영업을 하시는 어머니가 통화료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도록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한다는 내용이었죠.

 

 

<4개채널 동시시청_김슬기_홈쇼핑 편>

 

 

<4개채널 동시시청_박성호_프로야구 편>

 

그리고 5월에는 u+ tv G에서 최초로 제공하는 4채널 동시 시청 기능에 대한 광고 두 편이 시작됐습니다. 4채널 동시 시청 기능이란 한 화면에서 4개의 생방송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4개 구장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모든 프로야구 중계를 볼 수 있어 야구팬들에게는 최고의 기능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모델로는 <SNL 코리아>의 김슬기 씨와 <개그콘서트>의 정신적 지주라 할 수 있는 박성호 씨였습니다.

 

 

2013년 6월 

 

 

<데이터를 돌려받는 신개념 데이터 백>

 

 

<데이터를 돌려받는 신개념 데이터 백>

 

6월에는 조금 특이한 내용의 광고가 공중파를 탔습니다. '데이터 백' 이벤트에 관한 것이었는데요, 데이터 백이란 U+의 4대 킬러 서비스인 'U+ HDTV', 'U+ Box', 'U+ 쇼핑', 'U+ Navi LTE'를 사용만 해도 최대 3GB까지 받을 수 있었죠.

 

스마트폰을 힘들게 돌리지 않아도 티비를 보거나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고, 쇼핑하고 길을 찾기만 해도 데이터를 3GB까지 돌려줬답니다.

 

2013년 상반기 광고의 핵심은 '요금제'였네요. 2월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시작으로 통신사 상관 없이 음성과 문자가 무제한인 'LTE 음성 무한 자유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U+ LTE 전용 서비스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최대 3GB까지 돌려 받을 수 있는 '데이터 백' 이벤트도 있었죠.

 

상반기 티비 광고에서는 어떤 것이 가장 인상 깊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