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동영상 편집 어플 소개 - WeVideo, Magisto

안녕하세요! LG U+ 공식블로그입니다.

 

요즘 SNS 많이 하시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많은 SNS가 있고 내 소식을 친구에게 알릴 때 아주 유용합니다.

 

이런 SNS에는 텍스트와 함께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올립니다. 재미있는 사진이나 짧은 영상 하나가 100글자로 된 텍스트보다 더 재미있고 빠른 의미 전달도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핸드폰에서 동영상을 올릴 때 간단히 편집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핸드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그대로 올리기 밋밋하고 불필요한 장면이 많으면 그만큼 용량도 커지고 데이터도 많이 쓰기 때문이죠.

 

필요 없는 부분은 잘라내고 중요한 부분은 부각해서 보여줄 수 있는 핸드폰 동영상 편집 어플 소개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WeVideo

 

WeVideo는 여러 개의 동영상에서 필요한 부분만 잘라붙이거나 사진을 모아 포토 영상으로 만들 수 있는 어플입니다.

 

짧은 영상을 붙여 하나로 만들 수 있고 긴 영상에서 일부분만 추출해 다른 영상과 합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음악도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된 것을 불러와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하나의 영상에서 중간 부분만 자르지는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디오 추가 화면>

 

WeVideo에서는 비디오 또는 사진을 연결해서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에서 작업하다 보니 제약이 조금 있는데요, 하나의 영상에서 불필요한 부분만 잘라내어 길이를 짧게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영상 하나에서는 오직 하나의 클립만 만들 수 있습니다.

 

<WeVideo 영상 자르기 화면>

 

위 화면은 WeVideo에서 영상을 자르는 모습입니다. 전문가용 영상 편집기가 아니라 이 정도밖에 할 수 없습니다. 여러 개의 영상을 붙여넣고 각 영상에서 오직 한 부분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쉽습니다.

 

 

<이미지로 영상 만들기>

 

핸드폰 동영상 편집 어플에서 더 필요한 기능은 이것이 아닌가 합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연결해 동영상으로 만드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특정 주제의 사진을 모아 영상으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돌잔치나 결혼식 스냅 사진을 모아 배경 음악을 넣고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죠. 이것을 스마트폰에서도 간단히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을 아래쪽에 끌어다 놓습니다. 여러 장을 넣을 수 있으니 일단 다 끌어다 놓고 순서를 바꾸면 됩니다.

 

<테마 설정>

 

네모 반듯한 사진만 있으면 심심하겠죠? 그래서 테마를 추가해 줍니다. 포토 영상이니 액자 형식의 테마를 골라 넣습니다.

 

<사진 별 길이 조절>

 

포토 영상은 일종의 슬라이드 쇼입니다. 일정 시간 동안 한 장씩 사진을 보여주는 거죠. 이때 사진이 지나가는 속도가 너무 빠르면 뭐가 보이는지도 모르고 훌쩍 지나가고 너무 느리면 지루하니 적당히 조절해야 합니다.

 

WeVideo에서는 사진 한 장에 기본 6초로 설정되어 있으며 필요에 따라 1초 단위로 바꿀 수 있습니다.

 

<자막 넣기>

 

포토 영상에 자막이 없으면 허전하겠죠? 그래서 각 사진에 자막도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하나 아쉬운 것은 폰트나 글자 크기 조절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만 지원한다면 정말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은 바로 페이스북이나 구글+에 업로드 할 수 있고 동시에 내 스마트폰에 저장됩니다.

 

<WeVideo로 만든 포토 영상>

 

Magisto

 

또 다른 동영상 편집 어플 소개해드릴게요.

 

LG U+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U+ Box에 동영상 편집 기능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U+ Box는 단순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아닙니다. 영화와 TV 방송도 볼 수 있고 저장된 사진을 바로 포토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동영상 편집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여기에 사용하는 앱 이름이 'Magisto'입니다.

 

현재 Magisto는 U+ 회원이라면 2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Magisto도 여러 개의 동영상을 하나로 합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간중간 자르거나 자막 입히는 기능은 없는 대신 테마에 따라 이것저것 테마를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에 맞게 추천 배경 음악도 다르게 나옵니다.

 

<U+ Box에 포함된 핸드폰 동영상 편집 어플 magisto>

 

U+ Box 앱을 실행하고 메뉴를 보면 이렇게 가운데 부분에 'magisto 동영상 편집'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magisto'의 장점은 다양한 효과와 배경음악 외에 U+ Box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도 불러와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U+ 고객은 2개월 동안 프리미엄 서비스 무료 이용 가능!>

 

이 어플은 유료 기능이지만, LG U+ 고객이라면 2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과 사진 선택>

 

magisto로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여러 개의 영상을 합쳐 하나로 만들어 주는 것과 한 개의 영상과 여러 개의 사진을 묶어 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magisto로 영상을 만들 때는 최소 45초 이상의 분량을 권장하고 있으니 영상 선택 화면에서 재생 시간을 확인하고 45초가 넘도록만 맞춰주면 됩니다.

 

<테마 선택>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하고 테마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테마에 따라 영상이 바뀔 때 효과와 배경음악도 달라지니 잘 선택해야 합니다.

 

<테마에 따라 추가 선택 가능한 옵션들>

 

<배경 음악 선택>

 

배경 음악은 테마 다음에 선택하는데요, 그 이유는 테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배경 음악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테마에 맞는 음악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추천 배경 음악 외에 자기의 핸드폰에 저장된 음악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만들기 준비>

 

사진과 영상, 테마, 배경 음악까지 선택하면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보여줍니다. 여기에서 '내 동영상 만들기' 버튼을 터치하면 영상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magisto는 영상을 만드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그래서 영상이 만들어지는 동안 또 다른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멀티태스킹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영상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이메일, 유튜브,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 기다리는 동안 영상이 완성됐습니다. 한 번 보실까요? 이 영상은 한 개의 동영상과 몇 장의 사진으로 만든 것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동영상 편집 어플인 'WeVideo'와 'Magisto'를 알아봤습니다. 만들어진 영상 보니 어떤가요? 생각보다 쉽죠?

 

100마디 말보다 한 장의 사진 또는 짧은 동영상이 때로는 의미 전달이 더 잘 될 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이나 사진을 이용해 잠깐만 수고하면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그냥 나열하는 것보다 신 나는 음악과 함께 '보고 들을' 수 있는 동영상을 만들어 페이스북에 올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