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VS 앱] 취업 내가 책임진다~ 취업준비 앱 비교! 취업의정석, 취업스터디, 워크넷

추운 겨울 날씨만 한파인 것이 아니라 취업시장에도 한파가 찾아온 것 같아요. 한 설문조사에서는 20~30대 청년 구직자(求職者) 10명 중 7명은 설 연휴에도 계속해서 취업 준비를 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하는데요.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보내야 할 연휴지만, 취업의 압박 때문에 연휴도 즐길 여유가 없다니, 조금 안타까운 결과가 아닌가 싶어요 ㅜㅜ 그래서 오늘 취준생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한 앱 비교는 바로! 취업 준비에 필요한 시사 이슈나 상식, 면접 족보 등의 정보를 등 취업에 필요한 알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취업준비 앱인 취업의 정석, 취업스터디, 워크넷 비교입니다. 자~ 그럼 어느 취업준비 앱이 가장 스마트한지 살펴볼까요? 


취업의 정석


취업의 정석 앱은 공채에 지원할 때나 입사 원서를 작성할 때, 직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함으로써 도움이 되는 어플인데요. 직무 정보, 취업 전략, 자소서, 취업 컨설팅 등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각 카테고리에서는 어떤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직무정보

직무별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는데요. 크게 경영지원, 금융 부분, 영업/마케팅, 제조/생산으로 분류를 나눠 다양한 직무소개, 업무내용, 요구사항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취업전략

인사/HR, 영업, 마케팅, 항공승무원, 금융권, 생산품질관리, IT 서비스 등 직업별 특징에 맞춘 취업 전략법을 알려주는데요. 이곳에 취직하기 위해선 어느 정도의 스펙이 필요하며, 어떤 부분을 공략해서 취업 준비를 해야 하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답니다. 

 


자소서 

각 그룹별 자소서 양식에 관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자소서 준비 시 어떤 기준에 맞춰 준비해야 하는지 기준을 가늠할 수 있어 좋네요 ^^ 

 


취업 컨설팅 

취업 준비 시 궁금했던 정보를 Q&A형식으로 질문하고, 답해주는 카테고리인데요. 평소 취업 준비 시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업의 정석 App장점] 
- 신입공채 채용 시 직무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어요. 
- 직무별로 취업을 위한 전략과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 대기업 자기소개서 항목이 기업별로 정리되어 있어요. 



취업 스터디

 

취업스터디 앱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 준비를 하다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면접에 필요한 시사 이슈나 상식, 면접 족보 등의 정보를 제공해 면접 후기와 면접 시 질문 등 취업에 필요한 알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럼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우선 취업스터디 앱은 각종 사회이슈와 경제연구소의 분석보고서, 시사상식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매우 편리했는데요. 매일 뉴스 요약과 기사 링크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또한, 면접족보와 본인의 스펙을 올려 평가 받을 수 있는 스펙평가, 스터디모집 글도 있습니다. MY 스터디 룸에서는 합격자 발표 공지를 공유할 수도 있네요. 지방 거주자들을 위한 KTX 동반석 게시판도 마련되어 있어요. 


 


[취업 스터디 App장점] 
- 면접준비에 필요한 경제, 사회 등 상식용어들이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요. 
- 각 기업별로 면접 족보를 제공하고 있어, 기업별 면접 공략 세우기에 유용합니다. 
- 내 스펙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어느 정도인지 평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에서 만든 앱으로 잡코리아, 사람인, 커리어, 인크루트는 물론 서울시, 경기도,인천시 등 지자체의 일자리까지 한꺼번에 보여주고 있는데요. 맞춤, 지역, 직종, 복리후생, 기업별로 다양한 일자리 정보, 직업 정보 및 취업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맞춤일자리 

맞춤별 일자리는 내가 원하는 직종, 근무지역, 경력, 학력, 기업유형, 임금을 설정하면 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지역별 일자리 

지역별 일자리는 내가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면, 그 지역의 일자리가 검색되는데요. 일자리가 검색되면 ‘결과 내 직종선택’ 서비스를 통해 내가 원하는 분야의 직종 분리가 가능합니다. 

   


직종별 일자리

직종별 일자리는 관리자, 경영, 교육, 문화, IT 등 각 일자리 별로 직장 선택이 가능한데요. 어떤 부서에서 일하기 원하는지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 나에게 딱 맞는 일자리 추천이 가능합니다. 

 


기업별 일자리

기업별 일자리는 대기업, 우수중소기업, 벤처기업, 공기업 등 기업 형태별로 일자리 검색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복리후생별 일자리 

복리후생별 일자리는 근무 편의, 생활안정에 따라 일자리 검색이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직장생활에서 복리후생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 같네요. 

 


직업정보 및 취업뉴스 

직업정보는 직업별 종사자 수, 평균임금, 근속년수, 성비, 평균학력, 자격요건 등 상세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며, 취업뉴스는 채용 관련 실시간 이슈 등을 발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 

 


[워크넷 App장점] 
- 내가 원하는 조건 설정으로 나에게 딱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어요. 
- 최신 취업관련 동향 및 뉴스의 업데이트가 빨라요. 
- 잡코리아, 사람인, 커리어, 인크루트는 물론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등 지자체의 일자리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취업의 정석, 취업 스터디, 워크넷 중 승자는?


지금까지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준비 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굳이 여기저기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하지 않아도 앱 하나에서 모든 취업정보 및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오늘 살펴본 취업준비 앱 중 haru의 마음을 사로잡은 앱은 바로 ‘워크넷’이었는데요. 맞춤, 지역, 직종, 복리후생, 기업별로 나에게 꼭 맞는 일자리를 검색해줘서 정말 편리했어요. 또한 3가지 앱 중에서도 취업 뉴스가 가장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들로 이루어져 있었답니다. 


여러분~ 오늘의 앱 비교 유용한 정보 되셨나요? ㅎㅎ 지금 취업준비에 있으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2013년에는 원하시는 직장에 모두 취직하셨으면 좋겠네요 ^^ 그럼 다음시간에 더 재미있는 앱 비교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