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VS앱] 다이어트 앱 전격 비교! 다이어트 유, 빼틀, 눔(Noom)

춥다고 집에만 있다 보니 슬슬 몸이 무거워지는 요즘! 의외로 겨울에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가오는 봄에 불어난 몸매보고 급하게 다이어트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미리 다이어트에 올인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앱! 다이어트 유, 빼틀, 눔(Noom)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유

언제 어디서라도 편리하게 관리하고 운동할 수 있는 LG U+의 다이어트 서비스 ‘다이어트 유’! 단순히 살을 빼는 다이어트보다 ‘건강을 위해서 이루어지는 모든 행위’로 변해가는 다이어트 트렌드에 발 맞추어 체계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정보, 관련 상품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13만 명의 회원이 이용할 정도로 인정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어 더욱더 편리한 것 같죠^^? 


 

다이어트유의 가장 큰 장점은 다이어트 기본에 충실하다는 점입니다. 42일간 미션을 수행하며 다이어트 습관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셀러브리티가 사랑하는 스타 트레이너 “샤샤정”과 함께하는 HOT한 필라테스 강좌뿐만 아니라 요가, 순환운동, 짬짬이 운동 등을 동영상으로 제공해 누구나 쉽게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채식요리 전문가 이도경님이 만든 100% 채식 식단을 통해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식이요법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식사조절이 어려워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 이렇게 전문가가 만든 건강식사 프로그램대로 먹기만 하면 정말 쑥쑥 빠질 것같네요! 


 

마지막으로 다이어트 유에서는 패션, 뷰티, 컬처 등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매거진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다가 힘들 때 심심풀이로 읽으면서 유용한 정보도 얻고, 자극을 받을 수도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이밖에도 다이어트 유에는 BMI 측정, 음식/운동 칼로리 사전, 전문가 조언 등 다양한 유틸리티를 한번에 제공하고 있으니 종합적인 다이어트 정보를 얻고싶은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다이어트 유 다운로드 


빼틀

국내최초 소셜 다이어트 서비스 빼틀은 식단계획과 운동계획을 손쉽게 작성하고 실행여부를 편리하게 체크할 수 있는 앱입니다. ^^ 식단과 운동량을 쉽고 편리하게 체크할 수 있는 최적화된 다이어트 종합 다이어리를 제공하는데요~ haru는 오늘 운동으로 몇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자동으로 계산해서 플래너에 기록되는 기능이 특히 신기하더라고요. 

 

또한 빼틀 웹사이트에서는 살도 빼고 돈도 버는 소셜 다이어트 게임을 제공해 신상노출 걱정 없이 살도 빼고 돈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 6개월간 철저한 베타테스팅을 통해 한달 평균 2.13kg를 감량했다고 하니 꽤 효과적인 것 같죠? 빼틀 경기는 특히 승부욕이 강한 분들이 참여해보시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빼틀 샵에서는 다이어트 관련 제품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제품 구매 시 전문가들의 식단과 운동 아이템이 다이어트 플래너에 생성되어 보다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효과 없었다면, 전문가의 손길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위 이미지가 바로 빼틀 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인데요, 유료뿐만 아니라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아이템과 같은 무료 아이템도 제공하고 있네요. 다이어트 플래너에 등록하면 제대로 했는지 체크만 하면 되니까, 일일이 적어두지 않아도 편리하게 알 수 있어 좋겠죠? 꼼꼼한 다이어트 플래너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소셜이라는 개념을 접목시킨 빼틀! 색다른 방식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빼틀다운로드


눔(Noom)

눔(noom) 다이어트 코치는 오늘 소개해드리는 앱 중에 유일하게 해외출신(?)앱으로서, 천만명 이상이 인정한 다이어트 앱의 마스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세계 최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눔은 FOX, NBC등 미국 메이저 방송에서 소개 된, 화제의 다이어트 앱이기도 하죠. 지속적인 체중감량을 위해 제작된 눔은 전문가의 의견이 반영된 프로그램으로서 각 개인에 맞는 과제가 주어지고 이를 실행하면 살이 빠지는 방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별적인 다이어트 플랜을 받기 위해서는 나이, 성별, 체중 등 다이어트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마지막에 추천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알려주는데요~ 마치 개인 트레이너가 관리해주는 느낌마저 드네요.^^


 

눔은 음식/운동/몸무게 변화도를 모두 함께 기록하고 분석할 수 있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데요, 특히 자동측정 만보기로 하루에 얼마나 걸었는지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포럼’을 통해 다른 다이어터들과 소통하며 정보도 얻고 자극을 받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눔이 특별한 이유는 구글 출신의 정상급 엔지니어들이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점입니다. 과학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으로 사용자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눔! 눔을 사용한 사람들은 매주 평균 0.45 kg(무료 버전), 1.03Kg(Pro 사용자) 감량이라는 제중 감량 효과를 봤다고 하니 인공지능으로 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 눔(Noom) 다운로드


다이어트유, 빼틀, 눔(Noom)중 승자는?

오늘은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스마트한 앱! 다이어트 유, 빼틀, 눔(Noom)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 각 앱마다 특성이 조금씩 다르지만 haru의 맘에 쏘옥~ 든 앱은 바로 ‘다이어트 유’입니다.


순히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 이외에도 전문가가 만든 다이어트 식단 구매부터, 몸매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동영상 강좌까지! 다이어트를 위한 모든 것이 한꺼번에 담겨있어서 ‘다이어트 유’ 하나면 문제 없을 것 같더라고요~ 여러분도 오늘 소개해드린 앱 중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의 앱을 다운받아 올 겨울! 멋진 몸매와 건강한 체질로 거듭나보셨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