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옵티머스 LTE 2 VoLTE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안내




9월 7일 금요일부터 옵티머스 LTE 2(LG-F160L) VoLTE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지음 서비스 출시 이전에 옵티머스 LTE 2(LG-F160L)를 구입하셨던 분들은 VoLTE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음성+영상+데이터의 3차원이 융합된 커뮤니케이션을 知音(지음)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옵티머스 LTE2(LG-F160L) VoLTE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知音(지음) 서비스 출시 이전에 구입한 옵티머스 LTE2 사용자들은 知音(지음)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업그레이드하셔야 합니다. VoLTE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휴대폰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FOTA-Firmware Over The Air)

2. 제조사 홈페이지(PC 연결)를 통해 업그레이드

3. 제조사 A/S 센터 방문 후 업그레이드



방법1. 휴대폰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



휴대폰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통한 업그레이드는 가장 편리하고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메뉴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한다.

②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 후 업그레이드 팝업이 뜨면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③ 최신 버전이라는 팝업이 뜰 때까지 반복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버전명 F160L10n, 끝의 알파벳을 소문자 n)

④ 가까운 U+매장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VoLTE 서비스인 "지음"에 가입한다.

⑤ 단말기를 재부팅 하여 단말 상단에 VoLTE 로고가 뜨는지 확인한다.


위 단계를 거치면 옵티머스 LTE 2(LG-F160L)로 VoLTE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후 휴대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이 ‘F160L10n’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방법

휴대폰 소프트웨어 버전이 궁금하시다구요?

그렇다면 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버전에서 업데이트된 자신의 단말기 버전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단말 설정 확인 후 VoLTE 버전보다 낮으면,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니 휴대폰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VoLTE 적용 버전 명 : F160L10n, 소문자 알파벳 ‘n’ 다음 버전은 VoLTE를 지원함)



 

방법2. 제조사 홈페이지(PC연결)를 통해 업그레이드



옵티머스 LTE 2(LG-F160L) VoLTE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2번째 방법은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입니다. 옵티머스 LTE 2 제조사인 ‘LG 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빠르게 VoLTE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LG 전자 S/W 업그레이드 바로가기 : http://bit.ly/zVlzKR

>제조사 홈페이지(PC연결) 통한 업그레이드 포스팅 바로가기 : http://bit.ly/RS2OHP


혹 위 절차로도 업그레이드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가까운 LG전자 A/S 센터에 방문하여 친절하고 신속하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업그레이드 전 유의사항

  만약 VoLTE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되지 않은 휴대폰으로 知音(지음) 서비스에 가입하면 모든 발신이 차단됩니다. 반드시 업그레이드하신 후 知音(지음) 서비스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소리의 선명함을 넘어, 감정의 교감까지 가능한 知音(지음)!

知音(지음) 서비스 출시 전 옵티머스 LTE 2를 구입하신 분들도 VoLTE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고의 LTE 데이터 품질과 전국망 커버리지를 기반으로 음성+영상+데이터의 3차원이 융합된 커뮤니케이션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체험할 수 없던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