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에서 070 플레이어/전화기로 주소록 옮기는 방법

 
집전화 시장에 새 바람을 불고 있는 070 플레이어! 스마트폰에 있는 주소록을 070 플레이어(또는 070 전화기)로 옮길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주소록을 옮기는 자세한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 전에 먼저 재간둥이 개그맨 ‘최군’이 출연한 070 플레이어 개발 설화(?)를 감상해볼까요?

 

 

최군과 함께 열연을 보여준 인터넷 사업팀의 불꽃 연기(?), 잘 보셨나요? 어딘가 어설프지만 070플레이어에 대한 열정이 느껴지는 영상이었던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주소록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의 사항

 

본격적으로 주소록을 옮기기 전에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아래 4가지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주소록을 옮겨주세요!

 

1.주소록 옮기기가 가능한 Wi-fi 인터넷 전화 단말기인지 확인해주세요. (070 플레이어 가능)


 

2. 인터넷 전화 내 전화번호부 메뉴에 ‘U+주소록 Sync’메뉴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없는 경우에는 전원을 껐다 켜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동 생성이 가능합니다. ^^


3. ‘U+주소록 Sync’앱 설치가 가능한 스마트폰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통신 3사 모두 설치할 수 있으며, 아이폰은 iOS 4.0 이상, 안드로이드는 진저브래드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4, LG U+ 홈페이지를 통해 통합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사항이니 반드시 가입해주세요.


>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 위에 설명드린 4가지 사항, 모두 체크하셨죠^^? 그럼 지금부터 주소록 옮기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주의사항을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어요~)

 

 

스마트폰에서 070플레이어로 주소록 옮기기

 

 

먼저 주소록을 옮기려는 스마트폰에 ‘U+주소록 Sync’앱을 설치합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은 Play 스토어에서 검색) 

 


‘U+주소록 Sync’앱을 실행한 후에는 ‘설정 - 로그인 관리’ 페이지에 가서 LG U+ 홈페이지 통합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 로그인합니다. 다음에는 ‘주소록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한 후 ‘휴대폰 주소록’ 이미지를 아래로 끌어내리면 온라인상에 주소록 정보가 올라갑니다. ^^

 

 

자, 이제 온라인상에 등록된 주소록 정보를 070플레이어로 옮겨보겠습니다. ^^ 먼저 070 플레이어에서 ‘U+주소록 Sync’앱을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시 앱 다운로드 필수) ‘설정’ 페이지에서 홈페이지 인증정보(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 ‘주소록 가져오기’버튼을 누르면 끝! 참 쉽죠?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

 

 

스마트폰에서 070전화기로 주소록 옮기기

 
스마트폰에 있는 주소록을 070전화기로 옮기는 방법은 070 플레이어로 주소록을 이동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U+주소록 Sync’ 앱을 통해 온라인상에 등록된 휴대폰 주소록을 070 전화기로 옮기면 끝!

 

 

070전화기에 주소록을 담기 위해서는 먼저 ‘전화번호부’메뉴에서 ‘U+주소록 Sync’를 선택한 후 ‘인증정보 등록-통합 ID 로그인’을 선택해 본인의 LG U+ 홈페이지 계정정보를 저장합니다.


 

다시 한번 전화번호부 메뉴로 가서 ‘U+ 주소록 Sync’를 클릭해 ‘웹 주소록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휴대폰 주소록’을 선택하면 온라인에 등록된 주소록 정보가 070 전화기로 쏘옥~ 이동!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제 휴대폰에 있는 전화번호를 찾아 통화했던 불편한 시절은 잊고! 070 전화기 내에서 편리하게 휴대폰 주소록을 찾아 전화해보세요. ^^

 


 

> 관련 포스팅
- 070 플레이어 출시 안내

- 070 플레이어 VS 스마트 홈패드
- 스마트 070 앱 출시